본문 바로가기

AS해결 | 대웅 모닝컴 서비스센터 및 고객센터 전화번호

반응형

대웅 모닝컴은 유명 브랜드는 아니지만 은근히 가성비 가전으로 특히 자취생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는 기업이다. 개인적으로 봤을 때 제품의 마감 퀄리티나 디자인에는 큰 점수를 주지 못하지만, 성능대비 가격면에서 보면 최고의 점수를 주는 소형가전이다. 예를 들어 8인치 탁상형 써큘레이터와 라면포트의 경우 둘 다 만원대의 가격으로 새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주로 약탕기와 밥솥종류의 인기가 많지만 낯선 브랜드라는 이유와 AS에 대한 의구심으로 많은 사람들이 꺼려하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조금만 불편함을 감수한다면 대웅 모닝컴은 가계경제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래서 오늘은 대웅 모닝컴 서비스센터와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찾아서 정리했다.

 

AS과정은 택배발송을 원칙으로 하기 때문에 불편하다고 느낄 수도 있겠지만, 박스 포장만 가능하다면 문 앞에 두면 대웅 모닝컴에서 택배접수를 통해 방문픽업을 하기 때문에 실제로 해 보면 큰 불편함이 없다는 걸 알 수 있다. 수리기간은 보통 1주일 전후의 시간이 걸리고, 표준약관에 따라 보증기간 내에는 무상수리가 가능하다.

 

그렇다면, 서비스센터 및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운영시간을 알아보고 가성비 가전제품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자. 고객센터 안내는 아래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하지만, 제품은 공식 사이트에서 구매하기보다는 가격비교사이트를 통해 가장 저렴한 제품 구매를 추천한다.

 

공식 사이트 - 대웅 모닝컴 고객센터 페이지 바로 가기

 

[[나의목차]]

 

택배 AS 처리 과정과 방법

1. 대웅 모닝컴 AS센터 전화 > 2. 수리 가전 포장 후 문 앞 방출 > 3. 택배 픽업 > 4. 수리 완료된 제품 배송

 

택배 서비스 과정을 간단히 정리하면 위와 같다. 굳이 사용자가 택배를 부를 필요는 없다. 단지 수리할 제품을 파손되지 않게 꼼꼼히 포장만 잘하면 된다. 그런 다음 문 앞에 내어 놓기만 하면 알아서 수거해 간다. 대신 그전에 서비스센터에 전화해서 수리할 제품 이름과 증상을 이야기하고 주소와 연락처를 알려주면 된다.

 

만일 수리할 기기가 보증기간 이내이고 고객 과실이 없는 경우 무상수리가 가능하다. 수리비용은 제품을 수거해 간 후 기본적인 점검이 이루어진 후에 비용과 처리과정을 안내받게 된다. 만일 수리비용이 새 제품가격보다 높게 나오는 경우 수리를 포기하면 되지만, 접수 시에 미리 대략적인 금액을 안내받는 것이 좋다.

 

수리기간과 비용

앞서 잠깐 언급했지만 중요한 건 수리비용이다. 제품마다 그리고, 고장의 원인과 다양한 경우에 따라 수리비용이 많이 나오고 적게 나오기도 한다. 만일 제품이 보증기간 내에 사용자 과실이 없다면 수리비용에 대해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그런 경우가 아니라면 수리비용과 함께 왕복 택배비용까지 부담해야 할 수도 있다.

 

비용은 총 수리비 안내를 받은 후 고객센터로 송금하면 된다. 만일 제품을 2만원에 구입했는데, 총수리비가 25000원이 나왔다면 수리를 포기하고 새 제품을 구입하는 게 좋다. 회사 측은 이런 제품을 따로 리퍼제품으로 판매한다. 그리고,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해 미리 수리비를 물어볼 수 있지만 대게 점검 후에 비용측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제품 발송 전에는 비용을 알 수 없는 경우가 많다.

 

서비스센터와 고객센터

대웅 모닝컴은 고객센터와 서비스센터를 따로 운영하고 있지만, 사실상 고객센터와 서비스센터 어느 번호로 전화를 하더라도 불편은 없다. 가능하면 품질보증과 제품 문의는 고객센터로 연락하고, AS 및 부품문의는 서비스센터로 전화하면 조금 더 빠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고객센터 - 1644-1729

AS/서비스센터 - 1544-0339

AS주소 -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저수지길 122

 

참고로 상담가능시간은 평일 오전 9시30분~오후 6시까지 이며, 토요일/일요일/공휴일은 휴무다. 기타 연락방법과 계좌번호 등은 대웅 모닝컴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공식 사이트 - 대웅 모닝컴 고객센터 페이지 바로 가기

반응형

댓글